애드센스 수익을 내고자 작게나마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신 분들 아주 많으실 것입니다.
트래픽과 수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었고 평소 속도대로 포스팅하고 있었는데 어느 순간 서서히 트래픽과 수익이 오히려 감소하고 있다면 어떠한 조치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실텐데요.
평소 모르고 차단하지 못했던, 내 수익을 갉아먹고 트래픽을 빼앗아 가는 광고로 위장한 블로그를 차단하는 꿀팁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수익 가져가는 블로그형 광고 뭐죠
정말 별의별 방법으로 타 블로그에 기생해서 그 블로그의 트래픽도 빼앗고 유입된 트래픽으로 수익을 얻는 기생 블로그가 아주 많아졌다고 하는데요.
차단하면 생기고, 또 생기고 정말 좀비처럼 끝없이 나타나 사이트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 그저 일일이 뜰 때마다 하나씩 차단해 주는 방법으로 대응하셨나요?
저도 처음엔 이게 뭐지? 하다가도 광고 단가가 괜찮게 확인되어 수락 했었지만 오히려 그게 내 사이트의 트래픽과 수익을 가져가는 원인이 되었을 줄은 전혀 생각지 못했습니다.
무슨 지원금이나 환급금, 장려금이라는 형태로 개인 블로그를 만들어서 여러 개를 띄워 타 사이트의 트래픽과 수익을 가져가 본인의 고단가 광고를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것들을 발견하셨다면 보고만 계시지 마시고 차단하셔서 다시 안정적으로 트래픽과 수익을 되돌리는 것이 맞겠죠?
애드센스 수익 트래픽 되돌리기 위한 광고 차단 방법
아마도 이러한 광고의 유입에 별로 영향을 못 느끼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지만, 차단을 하느냐 여부는 본인의 선택이라고 생각하며 방법을 알고 계신 분들은 패스하셔도 됩니다.
저 역시 신중하지 못한 결과 지금에서야 차단 설정을 하게 되었어요. 기본적으로 알고 계신 분들도 분명 많으실 테지만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지원금이나 장려금, 환급금이라는 형태의 광고가 보이시면 클릭하고 들어가 보세요.
그러면 분명 구분이 가는 게 전문 광고가 아니라 이러한 키워드만 붙인 잘 다듬어진 개인 블로그형 광고라는 게 보이실 것입니다. 물론, 허접하게 작성된 것들도 있어요.
광고를 클릭해 들어가 보시면 여기저기 클릭을 유도하는 링크라든지 알찬 내용이 없어서 뭔가 느낌이 오실 겁니다.
광고 차단 버튼을 눌러 주시고, 그 아래쯤에 광고주 계정이라고 뜨는 것이 보이실 텐데 그 부분도 차단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계정은 보통 여러 개를 운영하기 때문에 차단해도 계속 바꾸어서 생겨나므로 가장 상위에 있는 도메인을 차단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추후에 다시 뜨지 않게 하려면 해당 도착 URL로 들어가셔서 복사해 주시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차단관리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광고주 URL을 클릭하신 다음에 방금 복사하셨던 URL을 검색창에 붙이시고 나서 차단 도메인을 활성화해 주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완전히 차단하고자 하는 도메인은 차단을 해주시면 지금 당장 좋아지는 건 아니지만, 분명 내 수익에 변화가 생기는 것을 서서히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위한 저단가 광고 차단 계속해도 될까요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대부분 저단가 광고는 차단하고 고단가 광고는 검토를 하게 되는데, 광고를 또 너무 차단하면 수익이 오히려 떨어질 수 있다고 하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요?
대충 요약하면, 차단 광고가 많아지면 남은 광고주들끼리의 입찰 경쟁에서 단가가 낮아져 내 애드센스 수익도 감소한다고 하는 뭐 그런 원리라고 하네요.
하지만, 그건 정상 광고일 때의 얘기고 블로그형 광고 차단이 원인이 되지는 않으니 블로그형 광고는 그냥 차단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정상적인 고단가 광고가 떠야 할 자리를 블로그형 광고가 차지하고 내 블로그 수익이 내려가는 것은 당연한 일 아닐까요.